2021 서울디자인페스티벌 아트 디렉터 – 일상의실천
Art Director of the 2021 Seoul Design Festival - Everyday Practice
2021
일상의실천이 2021 서울디자인페스티벌(SDF)의 아트 디렉터를 맡았습니다. 올해 20주년을 맞이하는 SDF는 다양한 디자인 회사와 디자이너가 참여하는 국내의 대표적인 디자인 축제입니다. 일상의실천은 SDF를 위한 그래픽디자인, 웹사이트 디자인과 더불어 페스티벌의 로고 디자인을 진행하며, SDF의 포괄적인 아이덴티티 디자인을 진행해 나갈 예정입니다. 인터뷰 내용을 잘 정리해주신 박슬기 기자님께 감사드립니다.
제 20회 서울디자인페스티벌
2021. 12. 22. – 26.
COEX HALL C
주최. 디자인하우스
주관. 월간디자인
“권준호: ‘조금 더 유연한 기본형’에 초점을 맞추어 고민했다. 페스티벌이 그 어떤 주제를 내세워도, 심지어 주제가 없어도 적용할 수 있는 디자인을 만들고 싶었다. 그러려면 단순한 로고가 아닌 하나의 시스템을 구축해야 했다. 이번 아이덴티티는 디자인 페스티벌의 ‘D’를 괄호처럼 변형해 주제나 상황에 맞게 달리 적용할 수 있다는 것이 특징이다.”
“김어진: 클라이언트에게도 디자인이 해석되는 과정에서 논리가 중요시되고 있다. 우리도 디자인을 제안할 때 가장 중요하게 여기는 부분 중 하나다. 예전에는 컬러와 형태에 대한 근거를 취향에 맞춰 내린 결정이 많았다면, 지금은 아이덴티티나 비주얼의 톤앤매너 등 시각적 맥락상의 논리로 설득이 가능해졌다. 물론 늘 그런 것은 아니지만.(웃음)”
“김경철: 원래 그래픽 디자이너로 일을 시작했지만 5년 전부터 코딩을 독학해 현재 웹 개발과 디자인을 함께 하고 있다. 일을 시작할 때만 해도 웹이 그렇게까지 중요하지 않았는데 지금은 모바일과 웹 작업이 많아지고 다양해졌다. 특히 요즘은 팬데믹 상황이고, 직접 무언가를 보러 갈 수 없으니 모바일로 전달하는 것이 더욱 중요해졌다. 단순히 보여주는 것뿐만 아니라 사용자와의 인터랙션까지 고민해야 한다.”
출처. 디자인하우스
Everyday Practice has been selected as the Art Director of the 2021 Seoul Design Festival (SDF). SDF, which marks its 20th anniversary this year, is a representative design festival in Korea with various design companies and designers participating. We are planning to design the logo of the festival along with graphic design and website design for SDF and proceed with SDF’s comprehensive identity design.
2021 Seoul Design Festival
2021. 12. 22. – 26.
COEX HALL C
Hosted By. Design House
Organized By. Monthly Design
Posted in. 디자인하우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