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veryday Practice x Un sedicesimo
Everyday Practice x Un sedicesimo
EditorialGraphicPractice
2024
Un sedicesimo
3
*c-lab 8.0 <코러스CHORUS>
*c-lab 8.0 CHORUS
EditorialGraphic
2024
코리아나미술관
4
2024 경기도자비엔날레 〈투게더_ 몽테뉴의 고양이〉
Gyeonggi Ceramics Biennale 2024 ‘TOGETHER_ Montaigne's Cat’
GraphicMotion
2024
한국도자재단
4
체공녀 연대기 1931-2011
Women in the Sky: Gender and Labor in the Making of Modern Korea
Editorial
2024
후마니타스
3
B주류경제학
B주류경제학
Editorial
2024
밀리의서재토스
3
동대문 페스티벌_이동무대
Dongdaemun Festival_Moving Stage
EditorialGraphic
2024
동대문문화재단
5
서울디자인 2024
SEOUL DESIGN 2024
GraphicMotionWebsite
2024
서울디자인재단
4
무르익다
Mureu-ikda (Ripen)
GraphicMotion
2024
국립농업박물관
3
ACT 페스티벌 2024
ACT Festival 2024
GraphicIdentityMotion
2024
ACC 국립아시아문화전당
4
서울아트가이드 Fall 2024 by 아트드렁크
Seoul Art Guide Fall 2024 by artdrunk
Editorial
2024
artdrunk
4
모두를 위한 무향
No Scents for Everyone
Graphic
2024
환경정의
3
네이버 한글한글 아름답게 캠페인
NAVER Beautiful Hangul Campaign
Website
2024
네이버 문화재단
4
LG 화학 지속가능경영보고서 2023 
RE:ACT TO ZERO
LG CHEM SUSTAINABILITY REPORT 2023 RE:ACT TO ZERO
Editorial
2024
LG화학
3
경기도자미술관 소장품 상설전 《현대도예-오디세이》 도록
Odyssey of Contemporary Ceramic Art Exhibition Catalogue
Editorial
2024
경기도자미술관
5
세종문화회관 모든누구나
Sejong Center ‘Anyone for Everyone’
GraphicIdentity
2024
세종문화회관
3
권민호 개인전 《축원의 가루》
Minho Kwon’s Solo Exhibition, Powder of Blessing
Graphic
2024
권민호
4
집덕후들의 커뮤니티, 라이프집
Identity & Website design for Life.zip
IdentityWebsite
2024
라이프집
4
세종문화회관세종썸머페스티벌 2024
2024 Sejong Summer Festival
Graphic
2024
세종문화회관
4
SeMA 옴니버스 《끝없이 갈라지는 세계의 끝에서》
SeMA Omnibus : at the end of the world split endlessly
EditorialGraphicMotionSpace
2024
서울시립미술관
4
국립극장 레퍼토리시즌 2024-2025
National Theater Repertory Season 2024-2025
EditorialGraphicMotion
2024
국립극장
3

돈과 헤게모니의 화수분, 앤디워홀

Andy-Warhol

2018
EditorialGraphic

Andy__0001_2

Andy__0002_3

Andy__0003_4

Andy__0004_5

Andy__0005_6

Andy__0006_7

Andy__0007_8

Andy__0008_9

Andy__0009_10

Andy__0010_11

Andy__0011_12

Andy__0012_13

Andy__0013_14

Andy__0014_15

Andy__0015_16

Andy__0016_17

Andy__0017_18

돈과 헤게모니의 화수분, 앤디워홀은 미국의 대표적인 팝아티스트 앤디워홀이 ‘팩트리’라는 시스템 안에서 작품을 생산해내는 방식과 시장의 소비주의가 대중에게 어떤 방식으로 환기되었는지, 앤디워홀 이후 ‘앤디워홀의 키즈(Kids)’들이 만들어가는 아트 비지니스의 현주소를 되돌아보는 비평서입니다.

일상의실천은 앤디워홀의 대표작 ‘켐벨수프’의 깡통과 예술의 비지니스화(化)를 상징하는 황금을 표지 전면에 드러냈습니다. 또한 내지 도판은 실제 작품 이미지가 아닌, 앤디워홀의 몸 일부를 잘라내기하여 앤디워홀의 키즈(Kids)를 ’앤디워홀의 부산물’이라는 개념으로 상징하였습니다.

클라이언트. 옐로우헌팅독

Client. 옐로우헌팅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