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보건축 아이덴티티 & 웹사이트
GUBO Architects Identity & Website Design
IdentityWebsite
2024
구보건축
2
『디자이너의 일상과 실천』 1주년 북토크
The first anniversary book talk of A Designer's Everyday and Practice
Practice
2024
일상의실천
2
2024 영등포여의도봄꽃축제
2024 Yeongdeungpo Yeouido Spring Flower Festival
GraphicMotion
2024
영등포문화재단
3
모두뮤직페스타
Modu Music Festa
EditorialGraphicMotion
2024
한국장애인문화예술원
4
그여자가방에들어가신다
Shesgoesintotheroom
Editorial
2024
후마니타스
3
권준호와 이야기하는 영혼을 잃지 않으면서 일하기
Working without losing your soul in conversation with Junho Kwon
Press
2024
안팎
3
CJ문화재단 창작자 지원프로그램
CJ Cultural Foundation's Creator Support Program
Graphic
2024
CJ문화재단
5
디자인플러스 웹사이트
Design Plus Website
GraphicIdentityWebsite
2024
디자인하우스
5
싸울게요, 안 죽었으니까
I'll Fight, Because I'm Not Dead
EditorialGraphic
2024
얼룩소
2
c-lab 7.0 매체-신체
c-lab 7.0 Media body
Editorial
2023
코리아나미술관
3
이강현특별전 <지도제작자의영화>
Memorial Kang-hyun Lee <Cinema of the Mapper>
Editorial
2023
DMZ 국제 다큐멘터리 영화제
3
民×KRATOS • DEMOS×主
民×KRATOS • DEMOS×主
GraphicPractice
2023
민주화운동기념사업회
4
2023 출판도시 인문학당 하반기
2023 Inmun Club
EditorialGraphic
2023
출판도시인문학당
3
WESS 전시후도록
WESS Exhibition \ Publication
EditorialGraphic
2023
wess
2
경기도자미술관 소장품상설전 《현대도예-오디세이》
Odyssey of Contemporary Ceramic Art
GraphicMotionSpace
2023
경기도자미술관
4
아마도예술공간 웹사이트
Amado Art Space Website
Website
2023
아마도예술공간
5
오토포이에틱 시티
Autopoietic City
GraphicMotion
2023
포항문화재단
3
국립어린이박물관 리플릿
National Children's Museum Leaflet
Editorial
2023
국립어린이박물관
3
보통사람들의 찬란한 역사
Ordinary People, Splendid History
GraphicMotionSpace
2023
경남도립미술관
5
오혜 웹사이트
Ohye Website
Website
2023
오혜
4

권민호 개인전

Kwon Minho Solo Exhibition

2016
Editorial

kwon_01

kwon_02

kwon_03

kwon_04

kwon_05

kwon_06

kwon_07

일러스트레이터 권민호 Minho Kwon 대한민국의 왜곡된 근현대사 만큼이나, 우리 주변에 너무 쉽게 찾아 볼 수 있는 ‘잘못된 복제품’의 풍경을 땀내나는 연필 드로잉으로 하나하나 쌓아올려 작업하는 작가입니다.
일상의실천은 마치 건축 드로잉을 연상시키는 권민호의 작업 위에 절제된 타이포그래피 요소를 적용하여 여러 겹의 레이어를 통해 완성된 그림의 단단함을 지면 위에 온전히 전달하기 위해 노력했습니다.
“서양의 ‘원본’에 비추어 봤을 때 ‘잘못된 복제품’인 우리의 풍경은, 이제 우리만의 새로운 미감이 되어 있다. 서양의 시선에서 ‘잘못됨’으로 인식됐던 우리의 현재는 사실 서양이 가질 수 없는 매력적인 팔레트다. 서울에 위치한 간판으로 뒤덮인 5층짜리 상가건물이 유럽의 어느 현대 미술관 메인홀에서 전시된다면, 평소 그 미감을 경멸했던 우리는 그 앞에 서서 “잘못된” 아름다움을 최선을 다해 찾을 것이다.
우리의 주변 풍경이 내재하는 특별한 힘을 발견하는 일은 중요하다. 이 발견은, 작업의 끝이 아니라 시작이어야 한다. 거기서 우리는, 각자의 팔레트를 손에 쥐고 근대적 가치가 바탕이 된 땀내 나는 노동의 과정으로 걸어가야 한다. 여기는 감각의 높고 낮음을 떠나 결정된 것을 실행에 옮기는, 머리와 손의 엄밀함이 요구되는 단계이다.”
– 권민호 작가 노트 중

디자인. 권준호

클라이언트. 코너아트스페이스

Client. 코너아트스페이스